뉴턴을 천재로 만든 명언 명언

 

뉴턴을 천재로 만든 것은? 그의 명언


 

재치는 남을 적으로 만들지 않으면서 자신의 주장을 펼치는 기술이다.  

진리는 망망대해와 같다. 나는 고작 바닷가에서 조개를 주어 기뻐하는 아이일 뿐이다. 

내가 다른 사람보다 더 멀리 볼 수 있었던 것은 거인의 어깨 위에 서 있었기 때문이다.

굳은 인내와 노력이 없었던 천재는 이 세상에서 존재하지 않았다.

끝까지 하라. 내가 살면서 가장 소중한 발견은 바로 인내였다.


내가 가치 있는 발견을 한 것은 다른 능력보다 참을성 있게 관찰한 덕분이다. 

오늘 할 수 있는 것에 온힘을 쏟으면 내일은 한발 짝 더 나아가 있을 것이다.

나는 천체의 운동은 계산할 수 있지만, 사람들의 광기는 측정할 수가 없다.

진리는 복잡하거나 섞여 있는 것들에서가 아니라 단순함에서 발견됐다.

나의 능력은 평범하다. 오로지 실행력이 나를 성공으로 이끌었다.

 

 

 

 

 

떨어지는 사과를 보며 만류인력의 법칙을 발견했다는 아이작 뉴턴. 독일의 철학자 라이프니츠는 지금까지 인류 역사에서 수학을 놓고 볼 때 뉴턴이 이룬 업적이 반 이상이라고 했지요. 뉴턴은 미숙아이자 유복자로 태어났고 어머니가 재혼하면서 할머니 손에서 컸지만 물리학, 수학 등에서 인류 최고의 석학으로 길이 남고 있지요.

 

1727년 오늘은 뉴턴이 85세의 일기로 편안하게 눈을 감은 날입니다. 인류 최고의 천재도 자신의 천재성에 대해서 인내와 노력 덕분이라고 말합니다. 뉴턴의 명언을 되새기면서 오늘도 안간힘을 써야겠습니다. 한 해의 1/4이 끝나는 오늘, 남은 한 해를 생각하며!





Kyung-Wha Chung : J.S.Bach - Air on the G String (arr. from Orchestral Suite)

https://www.youtube.com/watch?v=x1_bCsEHJ2c#action=share


Haydn : Surprise Symphony

https://www.youtube.com/watch?v=oLEi1GDNZmc#action=share







덧글

댓글 입력 영역